자취방, 아이방 벙커침대, 어떤걸 사야할까?
안녕하세요^^
저는 어릴 때부터 벙커침대를 하나 갖고 싶다는 로망이 있었는데요. 뭔가 숨어서 작당을 꾸미는 느낌도 있고ㅋㅋㅋㅋ 일반적인 침대를 구매하는 것보다 방 분위기에 반전을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집에 나오는 제품들을 비교해보면서 어떤 걸 사면 좋을 지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철로 만든 침대(철제 침대)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철제 침대에 대한 본능적인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을텐데요. 왜냐면.. 그곳에서 자면서 좋은 기억이라곤 1도 없을것이기 때문입니다. ㅋㅋㅋㅋ
오늘의 집에서 발견한 사진인데요. 해당 페이지에선 더 자세하게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형광등 조명이 아니라 스탠드 조명으로 방을 비추면서 검정색 벙커 침대를 들여놓으니 미국 가정집의 대학생 방같은 느낌이 듭니다. 도시적인 분위기를 만들면서도 자기만의 아지트를 구축한 느낌이 영화보기도 좋을 것 같구 앉아서 맥주 한잔 먹기에도 분위기가 살 것 같습니다!
벙커 침대의 구조는 사실 2층 침대에서 아래 부분을 뺀 것인데요. 이 사진에 나오는 침대 프레임 철골의 두께가 두껍다면색다른 포인트로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얇은 부재를 쓰는게 세련되보이지만, 사진처럼 용접을 하는게 아닌 이상 볼트와 너트로 조립을 하기때문에 생각보다 흔들림이 클 수 있어 불편감을 유발하기도 하지요. 철제 벙커침대는 그런 이유로 꼭 가격만 볼 것이 아니라 리뷰에서 흔들림에 대한 내용이 있는 지 체크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부분적으로 리폼을 한 것 같습니다. 나무 프레임에 파이프 형태로 된 사다리를 붙여 재밌는 포인트가 되었네요.
2. 나무 벙커침대
나무를 쓴다면 집안 분위기를 더 따뜻하고 포근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무 자체가 주는 든든함과 색감 때문인데요.
특히나 아이들 방에 벙커 형이나 2층 침대를 생각하신다면 원목이나 나무를 활용한 침대 프레임을 사용하신다면 넘어져도 철 보다는 다치는 정도가 약하다보니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가구 프레임이 아닌 붙받이 형식으로 올린 모습인데요. 뭔가 캔틸레버 구조처럼 둥둥 떠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침대 프레임이 복층 역할과 동시에 수납 공간을 따로 추가하여 공간 절약 뿐만 아니라 방에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가격을 비교해볼 때 원목 프레임보단 철제 프레임을 구매하는게 훨씬 가격면에서 저렴합니다. 하지만 아이방에 쓸만한 가구는 나무로 제작하는게 용이하며, 각종 유해물질이 덜한 것 역시 장점이 됩니다.
여러분들의 취향과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현명하게 구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